앤디코, 8베이 썬더볼트3 RAID 스토리지 ‘STARDOM DECK DR8-TB3’
상태바
앤디코, 8베이 썬더볼트3 RAID 스토리지 ‘STARDOM DECK DR8-TB3’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10.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앤디코에서 출시한 스타돔(STARDOM)의 DR8-TB3는 썬더볼트(Thunderbolt) 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사용하기 쉬운 8개의 새로운 트레이와 함께 2.5인치 또는 3.5인치 HDD/SSD를 지원한다. 쉽게 이동할 있도록 디자인된 두 개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랙 마운트 디자인으로, 서버나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표준 19인치 서버 랙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독립형 하드웨어 RAID를 통해 PC를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

DR8-TB3은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 RAID를 내장하고 있으며, 재구성 작업이 완료되는 동안 시스템 성능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RAID 5와 RAID 6를 모두 지원하는 DR8-TB3은 데이터 보호와 시스템 성능 모두에서 최고의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시스템 성능과 높은 메모리 용량을 모두 요구하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마벨(Marvell)의 MSU 툴을 사용하면 그래픽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 RAID를 설정할 수 있으며, RAID 0, 1, 5, 6, 10, 50, 60 또는 JBOD로 설정할 수 있어, 데이터 보호 기능이나 성능, 또는 용량 등 사용자의 요구 조건에 따라 적절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니터링, 부저, 이메일 알림 및 SMART 기능 지원

마벨 MSU 유틸리티는 DR8-TB3가 작동하는 동안 RAID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부저를 통해 경고음을 울릴뿐 아니라, 이메일 시스템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MSU는 모든 제품 상태를 상세히 기록하고, 내장된 S.M.A.R.T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HDD의 품질을 테스트하는데 도움을 준다.

SPARE와 MIGRATE 기능 지원

마벨 MSU 유틸리티는 여분의 HDD/SSD를 중복 스토리지로 설정할 수 있는 ‘SPARE’ 기능을 제공해, HDD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여분의 HDD/SSD로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데이터를 보호한다.

또한 ‘MIGRATE’ 기능은 새로운 RAID 구성을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새로운 RAID 스토리지를 재 설정할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RAID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에 따라 성능 조정

마벨 소프트웨어의 ‘Stripe size’ 기능을 통해 하드디스크와 DR8-TB3의 전송 데이터를 조정할 수 있다.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성능을 얻기 위해 ‘Stripe size’를 기반으로 하는 DR8-TB3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 3.0으로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 제공

DR8-TB3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위해 두개의 썬더볼트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썬더볼트 3.0 포트는 최대 4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해 USB 3.1 Gen2보다 4배 빠르며, 썬더볼트 2.0보다 2배 빠르고, SATA III 인터페이스보다 8배 빠르다. 이런 높은 속도는 별도의 과정 없이 4K 고해상도 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최대 6개의 DR8-TB3(또는 기타 호환 스토리지 제품)까지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노트북과 휴대폰 충전 지원

스타돔의 모든 썬더볼트 3 제품은 USB-C 타입 커넥터를 지원하며, 15W 5V/3A PD(Power Delivering) 기능을 통해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에 장치 연결을 위한 미니DP 어댑터

스타돔의 모든 썬더볼트 3 제품은 디스플레이 장치에 연결하는 아주 쉬운 방법을 제공하는 미니DP(Mini DisplayPort)를 지원한다. 이 미니DP 어댑터를 통해 DVI, HDMI, VGA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바로 연결할 수 있게 해 준다.

부적절한 HDD 추출을 방지하는 트레이 잠금장치

대부분의 RAID 모드는 스토리지 인클로저에서 HDD를 추출하는 것에 대한 제한이 있다. DR8-TB3는 새로운 방식의 트레이 잠금장치를 통해 실수로 잘못된 HDD의 추출을 방지한다. 이 새로운 트레이 잠금장치는 별도의 키 없이 HDD를 추출하기 어려운 구조로 만들어졌다.

SGPIO 기능으로 시스템 장애 감지

DR8-TB3는 SGPIO(Serial General Purpose Input & Output) 기능을 통해 결함있는 HDD를 확인하고 시스템의 장애 증상을 감지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LED 신호를 통해 어떤 HDD에 문제가 발생했는지 간편하게 알 수 있으며, DR8-TB3이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섀시 내부 온도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MCU 기능

DR8-TB3은 섀시와 시스템의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MCU 기능이 포함돼 있다. 시스템 온도가 최대 50도까지 상승할 경우, MCU는 최대 속도로 2개의 8cm 팬을 작동 시키고, 시스템 온도가 45도로 내려가면 후면의 팬 스위치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MCU는 팬 속도를 절반으로 낮춰 팬의 소음을 줄이고, 전력 소비를 낮춰 보다 나은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